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시그니처 3기가 종료되었는데요.
1기 2기는 아직 진행중이고 3기에서는 저만 남아서 제가 최초(?)로 시그니처 서비스를 끝마치게 되었습니다.
시작할때는 셋이었는데 한명씩 사라지시더니 저 혼자 끝까지 남았네요 ㅠㅠ
저는 현재 퇴사 후 백수이기 때문에 이번 시그니처 강의에서 정말 열심히 해봐야겠다고 이거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시작했는데요,
대전역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데 강의날 며칠전부터 강의안을 두세번 미리 예습했었습니다. 그만큼 각오를 다지고 대전에 간것이죠 !
그리고 거의 5시간동안 강의를 들었는데요, 정말 빡집중하면서 하나도 안놓치려고 열심히 들었습니다.
강의 시간 외에 실습 시간이 따로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강의를 다 들어도 집에가서 막상 하려고하면 잘 안될수있고 까먹는 부분이 생길 수 있는데 실습을 통해 한 두번 하고 가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그리고 6월 말부터 매일 세개씩 글을 쓰면서 모르는게 있으면 바로바로 물어보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조금씩 성장했습니다.
수익도 따라서 성장했지만 중간중간 시련이 많이 있었네요.
무효트래픽때문에 수익이 7월초부터 2주간 나락으로 갔었고 블로그 4개가 저품질이 되어 현재는 외부유입을 하면서 시행착오를 겪고있습니다.
수익인증 하면서 커피도 사주시고 뿌링클도 사주셔서 ㅎㅎㅎ 너무 기뻤습니다 사실 제가 사드려야 할것같은데 ㅎㅎㅎㅎ
그렇게 금방 두달이 가버렸는데요 초반에는 시키는대로 무지성으로 하기만 했었는데 지금은 많이 배워서 무엇을 해야할지 파악하고 있고 더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직 멀었지만 그래도 마무리를 1천달러 정복자 마크를 달면서 마무리해서 뭔가 졸업(?) 선물같고 좋네요 !!
사진은 제 두달간 수익입니다. 정말 왔다갔다 변동이 심하죠 ㅎㅎㅎ 저품질과 무효트래픽 때문에 그렇습니다.
아로스님 두달 동안 피드백과 응원 열심히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
저도 많이 성장해서 나중에는 수제자 노하우에 팁을 쓰러오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시그니처 다른 기수분들과 아로스 제자님들도 모두 화이팅입니다 !